본문 바로가기

사육정보

고슴도치(Hedgehog)사육정보 : 사육환경

반응형

Hedgehog

 

학명 : Erinaceinae

 

 

 

 

 

고슴도치는 ?

 

고슴도치는 특별한 반려동물이 될 수 있는 독특한 동물입니다. 고슴도치는 다른 반려동물과 매우 다른 종류의 사료를 먹을 뿐만 아니라, 몸 전체가 작은 가시로 덮여 있고 겁을 먹으면 공 모양으로 굴러다니기도 하죠. 고슴도치를 반려동물로 키우려면 집과 먹이 등 특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고슴도치 수명

5~6년

 

고슴도치 룸메이트

 

고슴도치는 혼자서도 잘 살 수 있으며 다른 고슴도치와 함께 키울 필요가 없습니다. 간혹 암컷 두 마리를 함께 키울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고슴도치는 혼자 사는 것이 좋습니다.

 

고슴도치 사육시 고려 사항

 

고슴도치는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등에 가시가 있는 깃이 있습니다. 수줍음이 많은 동물로 겁이 나면 몸을 둥글게 말아서 얼굴을 숨깁니다. 고슴도치에게 다가갈 때는 항상 천천히 다가가고 작은 수건으로 고슴도치의 가시에 찔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고슴도치가 여러분에게 익숙해지고 편안하게 다룰 수 있도록 매일 케이지 밖에서 친해지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슴도치를 위한 추천 집

 

사육환경

고슴도치가 여러분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거실이나 침실처럼 여러분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에 고슴도치를 키우세요. 고슴도치의 집은 직사광선이 내리쬐거나 바람이 잘 통하지 않아야 합니다. 최적의 온도는 섭씨 21~30도이며, 고슴도치는 30도 이상이 되면 좋지않습니다. 온도가 19도 이하로 떨어지면 고슴도치의 활동성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면역 체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고슴도치 방의 습도는 40% 미만으로 낮게 유지해야 하고 필요에 따라 난방 패드를 사육장 일부 아래에 놓거나 세라믹 열 방출기를 사용하여 더 많은 열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한 구역은 더 따뜻하게, 다른 구역은 더 차갑게 온도 차이를 두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반려동물 보호자

고슴도치는 가시로 인해 어린 아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슴도치는 야행성이기 때문에 매일 저녁 사회화가 필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사육시에는 조심해주세요

 

 

함께 살 수 있는 다른 반려동물

고슴도치는 혼자 키우거나 다른 고슴도치와 함께 키울 수 있습니다. 고슴도치를 다른 고슴도치 이외의 다른 동물과 함께 우리에 넣어서는 안 됩니다.

 

가족 친화성 수준

고슴도치는 처음에는 매우 수줍음을 많이 타지만, 마음속으로는 사회적인 동물입니다. 인내심을 갖고 매일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면 고슴도치는 여러분에게 안전함과 만족감을 느끼기 시작할 것입니다. 고슴도치가 짹짹거리거나 휘파람을 불거나 낑낑거리는 것은 고슴도치가 여러분에게 안전하고 만족감을 느낀다는 신호입니다. 코를 킁킁거리거나, 딸깍거리거나, 쉿하는 소리는 두려움이나 공격성을 나타냅니다.

고슴도치 서식지

 

인클로저

고슴도치는 바닥 크기가 최소 90cm ×60cm 이상인 서식지가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서식지는 고슴도치의 발에 욕창이 생기지 않도록 30cm를 넘지 않는 철제 측면과 플라스틱과 같은 평평한 바닥이 있는 곳입니다. 와이어로된 측면은 적절한 환기를 제공합니다. 고슴도치는 기어오르는 것을 좋아하므로 서식지에는 뚜껑이 단단히 닫혀 있어야 합니다.

 

침구

최소 6~10cm 깊이의 고급 종이 침구 또는 구겨진 종이를 준비하세요. 고슴도치는 굴을 파는 것을 좋아하므로 침구가 많을수록 고슴도치에게 좋습니다. 재활용 종이 침구와 수건 또는 담요를 우리 안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건이나 담요의 끈이 고슴도치의 다리나 발에 감길 수 있으므로 끈은 제거해주세요. 진흙이나 뭉쳐진 쓰레기, 나무 부스러기는 고슴도치가 섭취하여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ㅏ용하지 않는 것 이 좋습니다. 

 

먹이 그릇

먹이와 물을 담을 수 있는 무거운 그릇을 준비해 주세요. 어떤 고슴도치는 물병으로 물을 마시고 어떤 고슴도치는 그릇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피해야 할 음식

 

  • 셀러리 또는 양상추(영양가가 낮음)
  • 아보카도
  • 날고기
  • 날달걀
  • 견과류
  • 씨앗류
  • 유제품
  • 당근과 같은 딱딱한 날 음식
반응형